본문 바로가기

김유정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유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김유정의 출생일은 1999년 9월 22일 (20세),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김유정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5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배우 김유정은 서울금호초등학교 (전학), 서울대명초등학교 (전학), 대화초등학교 (졸업), 대송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전학), 고양예술고등학교 (졸업 / 연기과)를 나왔습니다.

배우 김유정의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소속사는 싸이더스HQ입니다. 김유정은 2005년 옴니버스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하나의 에피소드지만 누군가의 아역이 아닌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수지 다음으로 서울시내버스 외부 광고에 화보가 자주 붙습니다. 많을 때에는 서울시내버스 10대 중 3대가량은 대부분 김유정 광고입니다. 그리고 화보 업데이트도 자주 됩니다. 예전에는 김유정이 서울시내버스 딜라이브 광고에 나왔지만 지금은 조보아가 바톤을 이어받았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닮은꼴 유명인은 카메라 감독도 김유정인지 헷갈렸다는 엄현경이 있고 아역으로 나올 때 싱크로율이 높았던 한효주도 있습니다. 레드벨벳의 조이도 김유정과 한프레임에 잡힌게 화제였을 만큼 닮았다는 말이 많고 전지현과 닮았다는 말도 가끔 듣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가끔 남자를 닮았다고 들은 적도 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던 셰프 정창욱과 닮았다고 자주 언급됐었습니다. 그리고 이 둘은 나중에 광고까지 같이 찍게 됩니다. 브라질의 축구선수 치아구 시우바는 운명처럼 닮았습니다. 본인도 이에 대해서 알고 있으며, 공교롭게도 데뷔 연도(2003년)에 생일(9월 22일)이 똑같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2006년 영화 각설탕에서 임수정 아역 • 황진이에서 송혜교 아역으로 활약했고, 연속극 바람의 화원에서 문근영 아역 • 일지매와 동이에서 한효주 아역 • 해를 품은 달에서 한가인의 아역 등을 아역답지 않게 자연스럽고 어른스러운 연기로 소화해내며 될성부른 배우로 일찌감치 눈도장을 받았고 명품 아역배우 전성시대를 이끌었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해를 품은 달에 이어서 연타석으로 시청률이 높았던 주말연속극 메이퀸에선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룸 731이라는 단편영화에 웨이 역으로 출연하여 한국 아역배우 최초로 미국 미디어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2012년 3월 9일 감기 몸살 증세가 심해져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된 적이 있습니다. 항생제 알레르기가 있어 감기에 걸려도 약을 못 먹고 다 앓고 난 다음에야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우 김유정은 1남 2녀 중 차녀로 태어났으며, 전학을 많이 다닌 편입니다. 다녔던 초등학교는 서울 금호초등학교, 대명초등학교에서 경기 고양대화초등학교, 중학교는 대송중학교(경기)를 졸업하고 고등학교는 가좌고등학교로 배정을 받았지만 입학 직전에 가족들이 서울로 이사를 가서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후 바쁜 연예 활동으로 인해 2016년 고양예술고등학교로 다시 전학해 졸업하였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2016년 인기리에 방송된 청춘 사극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성인 배우로 가능성을 입증하며 어엿한 주연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작품 흥행에 힘입어 2016년을 빛낸 최고의 한국 탤런트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배우 김유정은 2003년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CF를 통해서 연예계에 데뷔했고 다음 해 영화 DMZ, 비무장지대에서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꾸준히 다작을 하면서 화려한 커리어를 쌓고 어린시절 부터 귀엽고 예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유명한 아역 출신 배우입니다.

배우 김유정은 일찍 유명세를 타서 도도하고 깐깐할 것 같지만 연기 폭은 상당히 넓고 실제 성격은 털털하고 싹싹합니다. 데뷔 초부터 여러 광고에서 남달리 귀엽고 예쁜 미모를 뽐냈고 연기 활동을 하면서 젖살이 빠지고 키가 부쩍 크는 등 갈수록 성숙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주로 선한 주인공 역을 맡았지만 2014년 개봉작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는 가증스럽고 못된 화연 역도 소화해내며 넓은 연기폭을 증명하였습니다.

언제나 개성 있고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 김유정. 계속해서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