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서이숙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서이숙] 서이숙의 출생일은 1966년 10월 25일 (53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서이숙] 서이숙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어머니,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서이숙] 서이숙은 전곡중학교(졸업), 전곡고등학교(졸업),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학사/졸업), 중앙대학교 대학원 한국음악과(석사/졸업)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서이숙] 연극배우 출신으로,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며, 주로 악역 연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1989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하였으며, 1990년에는 뮤지컬 배우로도 데뷔하였습니다. 영화로는 1998년에 아름다운 시절로 데뷔하였으며, 텔레비전 드라마로는 2010년에 제중원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배우 서이숙] 학창시절에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 고등학생 때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을 했으며, 졸업 이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사회체육 코치로 사회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수원예술극장 연극 '신의 아그네스'를 보고 충격을 받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20살에 수원예술극장 단원 모집 공고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배우 서이숙] 드디어 연극단에 들어가게 되고 낮에는 2편의 아동극, 밤에는 2편의 성인극 무대에 올랐습니다. 본인은 짬짬히 포스터를 붙이고 전단을 나눠줘야 하는 고된 일상이었지만 모든 것이 즐거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문난 배우가 되기까지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새벽 이슬을 맞으며 고향 연천에서 열차를 타고 서울 대학로까지 출근했던 시절도 있습니다.
[배우 서이숙] 며칠 뒤 실제로 박근혜도 구치소로 들어갔습니다. 박근혜와는 또 다른 공통점도 있는데, 아직까지 미혼이라는 것입니다. 이혼 경력이 있는 돌싱도 아니고, 아예 한 번도 혼인 자체를 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독신주의자는 아니라고 합니다. 젊었을 때는 작품과 배역 외에 신경 쓰는 것이 귀찮아서 연애를 안 했고, 이제 와서 그나마 연애와 결혼에 관심을 가져볼까 하니,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빠져서 혼기를 놓친 것이라고 합니다.
[배우 서이숙] 2019년 호텔 델루나에서 6자매의 마고신 역할로 1인 6역을 맡았습니다. 워낙 값지지만 어려운 역할을 맡았다 보니 애를 좀 먹었다고 합니다. 촬영 분량이 늘고, 그 과정에서 여러 역을 번갈아 하다 보니 목소리 톤이 뒤죽박죽이 돼 고생 좀 했죠."라고 고백했습니다. 한편 6명의 마고신들 중에서 본인은 묵직하게 자리를 지켜온 첫째 마고신이 가장 맘에 들었다고 합니다.
[배우 서이숙] 1989년에 미추에 입단을 하게 되고, 코러스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15년간 코러스로만 계속 무대에 올랐지만 다른 동료들이 그 일을 버티지 못하고 떠날 때 끝까지 참고 남았습니다. 2003년 '허삼관 매혈기'로 첫 주연을 맡으며 기다림의 보상의 오기 시작합니다. 첫 주인공을 맡은 작품으로 그녀는 동아연극상 연기상과 히서연극상 신인상을 받으며 연극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배우 서이숙] 한 언론 인터뷰에서 누구를 좋아하는지 질문에 방탄소년단을 좋아하고 자신이 아미라고 밝혔습니다. 뒤늦은 50대에 아이돌 덕질에 빠졌다고 합니다. 내일은 트롯 시리즈에서 진이 된 송가인, 임영웅과 친분이 있다고 밥블레스유 시즌 2에서 밝혔습니다. 중앙대 국악과 교수 시절, 송가인에게 연기를 가르친 스승이었으며 임영웅은 고향 동창의 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서이숙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