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손숙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손숙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손숙] 손숙의 출생일은 1944년 5월 13일 (76세) 경상남도 밀양시 산외면 다죽리 죽서마을#,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손숙] 손숙의 본관은 일직 손씨이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손숙] 손숙은 고려대학교 (사학 / 중퇴)를 나왔고,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헬레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손숙] 그 외에 개같은 날의 오후, 극장전, 귀향, 아이 캔 스피크 등에서 비중이 높은 조연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냈습니다. 2-30대 세대에겐 영화 뿐만아니라 드라마에 자주 출연한 노년 배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한동안 드라마 출연이 많지 않았으나 2018년 tvN에서 방영한 나의 아저씨에서 극 중 지안의 할머니 역으로 열연을 펼쳤고, 같은 방송사에서 2019년에 방영한 아스달 연대기에서도 아사사칸 역으로 극의 중심을 지켰습니다.

[배우 손숙] 1970년대 부터 연극계에서 활약한 연극계의 쌍두마차, 대모이자, 국민의 정부에서 제 6대 환경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백상예술대상이 연극계 부문 시상을 했을 당시 5번이라는 전무후무한 수상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출연작이 많지는 않으나 늦은 나이에 데뷔한 영화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에서 성폭행 피해를 입고도 가해자가 된 정희를 변호하는 여변호사 역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배우 손숙] 제6대 환경부장관 2007년 웨디안(구 가연결혼정보) 대표이사에 취임했었습니다. 2009년에는 김대중 전 대통령 국장에서 조순용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영결식 사회를 맡았습니다. 손숙의 일대기를 다룬 KBS 1TV 인간극장 '배우수첩'이 1995년 방영됐는데 허윤정이 주인공 손숙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손숙] 현재는 예술의 전당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2018년 9월 부터) 그녀의 연극계 위치가 위치인 만큼 예술의 전당의 이사장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98년에 이미 예술의 전당 비상임이사의 경력도 있습니다.

[배우 손숙] 손숙은 이 영화에 노 개런티로 출연했습니다. 손숙은 이 영화에 주인공 옥분(나문희)의 친구이자 피해자였던 정심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아역은 이재인이 담당했습니다.

[배우 손숙] 현재 딸 3명이 모두 호주에 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에르미타주(겨울궁전)을 공식 지원하기 때문에 에르미타주 박물관의 한글 음성 도슨트를 방송인 김성주와 함께 녹음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가 밀양대학교였던 시절에 같은 밀양 출신인 골키퍼 김병지와 함께 밀양대 광고에 출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손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