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오승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오승은] 오승은의 본명은 안진옥이고, 출생일은 1979년 2월 8일(41세), 강원도 강릉시,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오승은] 오승은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5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슬하 2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오승은] 오승은은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을 나왔고, 종교는 천주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오승은] 방영 연도 방송사 프로그램 비고 2020년 SBS '불타는 청춘' 252회 출연 2019년 KBS 2TV '배틀 트립' 132회 출연 2017년 tvN '수상한 가수' 사비 2016년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맑은 소리 고운 소리 실로폰 2007년 MBC 에브리원 '무한걸스' 정규 편성 출연자 (1~25회 출연) 2002년 MBC '강호동의 천생연분' 김창렬과 함께 13대 퀸카 박채은2009년생, 박리나2011년생 무한걸스 1기 시즌 방영했던 2007년 후반에 출연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시기에 인터넷 프로필에서 1981년생이라고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배우 오승은] 사실 그녀의 대표작으로 각인된 두사부일체를 비롯한 트랜디 작품을 제외하면 문학작품을 극화한 컨텐츠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또한 개인의 성향도 깊이가 느껴지는 연기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오승은] 한편 영화에서의 대표작인 두사부일체에서는 청순한 여고생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배우 겸 가수이기도 한데 그룹 '더 빨강'의 멤버로 활동하였습니다. 2008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딸 2명을 두고 있습니다. 2013년 드라마 '지성이면 감천' 출연 이후 한동안 활동을 쉬었는데, 2014년 5월에 성격 차이로 이혼한 후 고향인 경산시로 내려와 경산역 근처 옥산동에 커피숍을 열었습니다.
[배우 오승은] 실질적인 출생년도는 1979년입니다.
[배우 오승은] 힘드신 분들이 들었을 때 위안이 되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곡들로 준비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습니다. 앨범 발매 후엔 연기 복귀도 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2016년 10월 30일, 복면가왕에 맑은 소리 고운 소리 실로폰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했으며 북바라북바북밥바 북치는 소녀와 같이 아스피린의 'GIRL'을 부른 뒤 자우림의 '밀랍천사'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습니다.
[배우 오승은] 강원도 강릉시에서 태어났습니다.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고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논스톱4에서 '오서방'이라는 별명을 가진 털털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여대생 역을 연기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거기에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출연하여 신들린 댄스실력 락스타을 보여주며 예능감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오승은] 그러다 2016년 가수 오즈로 컴백을 선언했습니다. 인터뷰에서 "고향에서 1년 넘게 지내며 카페를 운영했습니다. 그러면서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재야에 숨어 있는 음악적인 고수들과 뭉쳐서 한 달에 한 번씩 카페에서 밴드 공연을 하고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를 비롯한 좋은 일에 썼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오승은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