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이시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이시연의 출생일은 1980년 7월 24일,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이시연] 이시연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8cm, 몸무게는 51kg, 혈액형은 A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시연] 이시연은 대전대학교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이시연] 1999년 IMF 구제금융 시절에 아버지의 시계 부품 사업이 망하고 부도가 나면서 가정에 불화가 생기고 가세가 기울어졌다고 합니다. 당시 어머니가 집안의 가장으로 식당 일 등을 나가며 어렵게 살았으며, 아버지가 집에서 술만 먹으면 어머니에게 손찌검을 하는 등 가정폭력으로 고통스러워했다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여성복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안드로진으로도 볼수 있었습니다. 안티 미스코리아에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남성의 삶을 사는 것에 불만을 가지고 고민하다 2007년 성전환 수술을 받고 이시연으로 개명, 복귀하여 색즉시공2에 출연했습니다. 이후 2010년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배우 이시연] 엔 부모님은 이혼 대신 여태까지 별거 중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서울로 무작정 상경을 하면서 모델 에이전시를 하루에 10군데나 돌아다니며 프로필을 돌렸다고 합니다. 남자가 여성복 모델 일을 한다고 해서 유명해졌는데, 당시 이시연은 여자 모델 일들을 하면서 대리 만족을 하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모델 일을 할 때 남성 컬렉션의 옷들은 이시연이 너무 마르고 맞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여성복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남성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한 이후로는 여성 패션쇼에 더 이상 모델로서 설수 없게 되었고 갑자기 심경 변화와 "어떻게 살아야 되지?" 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있던 기획사에 한국 최초의 트랜스젠더 걸그룹인 '레이디'가 같이 속해있었다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졸업생들의 졸업작품 패션모델로 우연히 발탁되어서 처음으로 모델 일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모델 일에 흥미가 생겼고 학교를 6개월만 다니고 휴학을 하게 됩니다. 모델을 하겠다며 어머니를 설득하는 데에만 1년 6개월이 걸렸으며 그 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루에 2, 3탕씩 뛰면서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배우 이시연] 서울에 살다가 아버지 사업이 부도가 나고 도망가듯이 대전으로 가서 살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학교 성적은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세가 기울어지고 대학교 갈 학비를 어머니가 마련해줄 수 없다는 말을 듣고 고3 때부터 여러 아르바이트를 닥치는 대로 했으며 대학교 갈 학비를 모으고 결국엔 대전대학교 패션디자인 학과에 입학했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이시연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