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이하나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이하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이하나] 이하나의 출생일은 1982년 9월 23일(38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이하나] 이하나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3cm,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아버지 이대헌(1956년생), 어머니, 오빠'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하나] 이하나는 서울대모초등학교 대왕중학교 개포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생활음악학과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하나] KBS2 공부의 신 캐스팅 물망에 올랐지만, 영화 페어 러브 때문에 고사했습니다. 2015년에는 KBS2 수목 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에서 채시라가 맡은 김현숙 역의 딸인 정마리 역으로 오랜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복귀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OCN 주말 드라마 보이스에서 성운 지방경찰청 112 센터장 강권주 경감 역을 맡아 열연하며 상당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배우 이하나] 노래 실력이 좋습니다. 부친도 가수 겸 작곡가에 밴드를 했었고, 이하나도 대학에서 실용음악과를 전공했습니다. 이러한 음악적 배경과 연애시대, 메리대구 공방전에서의 연기 덕분에, 내일도 칸타빌레가 나온다면 노다 메구미 역할에 가장 잘 어울릴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배우 이하나] 2018년 OCN 주말 드라마 보이스 2에서 다시 한번 골든타임 팀 팀장 강권주 경감 역을 맡았습니다. 보이스 2의 인기에 힘입어 112 창설 61주년을 맞아 명예경찰관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참고로 보이스 2 제작팀도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보이스 3가 비록 좋지 않은 평을 들으며 종영하였지만 3년간 맡은 강권주라는 캐릭터는 이하나의 배우 인생에 중요한 캐릭터로 남게 될 듯합니다.

[배우 이하나] 데뷔작은 2006년 SBS 드라마 연애시대로, 극 중 손예진의 동생 '유지호' 역으로 나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1년 뒤인 2007년 메리대구 공방전에 주인공인 '황메리'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비록 메리대구 공방전이 시청률에선 저조했지만, 작품의 독특함과 배우들의 연기력 덕분에 호평받아 열혈 마니아들을 꽤 양산해내서 이때 생애 첫 팬미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이하나] 앨범이 나온다 했는데 안 나왔습니다. 그동안 출연한 드라마들은 작품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은 수작이 많은데, 출연한 영화들은 작품성은 인정받았지만 관객을 많이 모으지 못한 작품들이 많습니다. 흥행과 별개로 질 좋은 작품을 고르는 능력은 좋은 듯 합니다. 지상파 3사 연기대상에서 모두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배우 이하나] 부친이 김광석이 다시 불러 유명해진 곡 '먼지가 되어'를 만든 가수 겸 작곡가 이대헌입니다.

[배우 이하나] 2008년 태양의 여자에서는 '윤사월/신지영' 역을 맡아, 커리어가 빈약한 신인 치고는 그럭저럭 훌륭하게 역을 소화했습니다.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이어 이하나의 페퍼민트라는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으나, 6개월 만에 프로그램이 폐지되면서 하차했습니다. 2009년 MBC 드라마 트리플의 주인공인 '최수인' 역으로 활약했으나,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영화 위주의 활동에만 들어가 2014년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으로 나오기 전까지 무려 5년간 드라마 활동에서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이하나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