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강신일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강신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강신일] 강신일의 출생일은 1960년 11월 26일 (60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강신일] 강신일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0cm, 몸무게는 64kg,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강신일] 강신일은 경희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강신일] 한 때, 간암 투병을 했었지만 수술 이후 회복되어 연기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공공의 적 시리즈에서 온갖 욕지거리를 난무하는 반장 역할로 나오지만, 의외로 독실한 개신교 신자입니다. CBS에 출연하여 간증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개신교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소규모 연극에도 참여한 이력이 많습니다.

 

[배우 강신일] 1963년에 현재의 시로 승격되었습니다.

[배우 강신일] 특히 형사반장 같은 중간 간부 역으로 잘 나옵니다. 또한 최근 작에서는 고위 간부직을 연기하는 모습을 주로 볼 수 있습니다. 최윤영과는 열애, 다 잘될 거야 등에서 두 번이나 부녀지간으로 나왔습니다. 강우석 감독 작품에도 많이 출연했는데, 공공의 적부터 전설의 주먹까지 전부 출연했습니다.

 

[배우 강신일] 연극배우 출신의 영화배우로, 80년대 중반에서 90년대 중반까지 대학로에서 엄청난 명성을 떨치던 연극배우였습니다. 문성근과 함께 연기한 걸로 유명한, 80년대 대학로 최고의 전설이라 일컬어지는 칠수와 만수의 만수가 바로 이 사람입니다. 1986년 당시 칠수 문성근과 함께 연기하며 5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문성근과 함께 대학로 최고 스타로 떠올랐었습니다.

[배우 강신일] 참고로, 신앙은 고등학생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SNS상에서는 라이언 닮은 아저씨로 유명합니다. 2017년 10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은퇴한 양지운 성우의 후임자로, 동년 11월 6일부터 생활의 달인의 내레이션으로 잠시 출연했지만 얼마 안 가 하차했습니다. 현재 극한직업 나레이션을 맡고 있습니다.

 

[배우 강신일] 당시 칠수와 만수의 문성근과 강신일을 보면서 연극배우의 꿈을 키웠던 60년대생 청년들과 70년대생 청소년들이 무척 많았고 그들 중 지금 유명한 연극배우나 영화배우가 된 사람들도 많습니다. 지금도 끊임없이 연극계에서 리메이크되며, 영원히 숨쉬는 전설로 남아 있습니다. 주로 경찰관 전문 배우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강신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