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김남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김남주] 김남주의 출생일은 1971년 5월 10일 (4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남주] 김남주의 본관은 강릉 김씨이고, 키는 166cm, 몸무게는 47kg,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김남주의 배우자는 김승우(2005년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딸 김라희(2005년생) 아들 김찬희(2008년생)가 있습니다.
[배우 김남주] 김남주는 태광중학교 (졸업), 효명고등학교 (졸업), 수원여자전문대학 (무용 / 전문학사),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 루피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남주] 사실 이런 외적인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과거를 갖고 있습니다. 우선 아버지의 부재로 넉넉치 못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학창시절엔 학비가 없어 선생님들이 도와 주곤 했다고 합니다. 한 때 단역배우였던 아버지를 따라 배우를 지망했으나 전술한 경제 사정 탓에 안정적인 직장을 갖고자 공무원으로 취직하게 됩니다.
[배우 김남주] 근대 이후의 배경을 다룬 시대극에는 1999년 드라마 왕초에 한 번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꽤 비중있는 조연으로 차인표가 맡은 역할인 주인공 왕초 김춘삼을 계속 도우면서 짝사랑하는 역할이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김춘삼이 그녀의 마음을 정중히 거절하고 처음부터 사랑하는 사이였던 송윤아와 결혼하게 되는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됩니다.
[배우 김남주] 2010년에 역전의 여왕으로 MBC 연기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에 넝쿨째 굴러온 당신으로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연기 경력이 20년을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사극 출연이 전무(全無)하다는 특이 사항이 있습니다. 한복을 입고 한 연기는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 속 상상씬이 유일하고 그나마 이것도 진지한 내용이 아니라 개그에 가까웠습니다.
[배우 김남주] 덕잘알 2018년 5월 9일 JTBC 뉴스룸 문화 초대석에 출연해 손석희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미스티에서 앵커 역할을 맡았었던 만큼 '고혜란과 손석희의 만남' 으로도 화제가 됐습니다.
[배우 김남주] 또 스크린에서는 잘 볼수없는 김남주가 2007년 실화를 바탕으로 한 그놈 목소리(영화)에 출연해 유괴된 아들의 엄마역할을 실감나게 연기해 배우들과 영화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 김남주의 오열연기가 일품이다) 2018 백상예술대상에서 미스티로 TV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후, 수상 소감을 드라마의 뉴스 클로징 멘트였던 '고혜란의 뉴스나인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보도로 시청자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를 인용한 '저 김남주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연기로 시청자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라는 말로 마무리하여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배우 김남주] 김남주 본인의 말에 따르면 도시적, 현대적인 이미지가 강해 사극 출연을 꺼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부이면서도 도시적인 이미지가 강한 덕분에, 극 중 하고 나오는 옷이나 패션 소품이 모두 완판되기도 합니다. 일단 출연작 중에 박소현, 한재석과 함께 출연했던 SBS 드라마인 "도시남녀"가 있을 정도입니다.
[배우 김남주] 공백기에 크게 마음고생을 하며 내외적으로 많이 성장하게 된 듯합니다. 아버지 없이 자란 탓인지, 성장기 아이들에게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며 자녀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작품 활동보다 우선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세련되고 화려한 이미지와는 대조적으로 실제 성격은 털털하고 애교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김남주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