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상중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상중] 김상중의 출생일은 1965년 9월 1일 (55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상중] 김상중의 본관은 광산 김씨이고, 키는 175cm, 몸무게는 65kg,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상중] 김상중은 서울중랑초등학교 (졸업), 중랑중학교 (졸업), 용문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상중] 일반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스타급 연기자로 자리잡게 된 계기는 1996년 KBS 주말연속극 목욕탕집 남자들에서 고고한 독신주의자였던 목욕탕집 맏딸 김윤경(배종옥 분)을 능글능글함으로 쥐락펴락하면서 마침내 결혼에까지 골인하는 노총각 강호준 역할을 맡으면서 부터입니다.
[배우 김상중] 젊은 시절엔 레플리카 바이크를 다수 소유했을 만큼 푹 빠졌고, 현재는 방송 활동 등의 이유 덕에 자주 타지는 못하지만, 꽤나 즐긴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영화 투사부일체에서도 스턴트맨도 쓰지 않고, 자신이 직접 바이크를 몰며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인지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도 그가 맡은 배역인 양병준이 바이크 몰기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오기도 했으며, 2014년 중순부터 XTM에서 론칭한 바이크 관련 프로그램인 슈퍼바이크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배우 김상중] 본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후, 꾸준히 광고에 출연하는 것을 보면 냉철하고 지적인 이미지가 전문가적이고 신뢰가는 얼굴로 대중에게 인식되고 있음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정돈된 몸짓, 절도 있고 완급 조절에 능한 진행으로 상당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클로징 멘트에서 그의 진정성 있는 모습이 보여서(일례로 세월호 특집 때 클로징 멘트 중에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간 시사프로그램이 딱딱하다 무겁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시청자에게 좋은 영향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상중]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것이 투사부일체에서 오상중 역으로 대표적인 찌질+코믹연기를 보여줬고, SBS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 에서의 홍준표 역으로, 두 여자 사이에서 이도저도 아닌 찌질한 모습을 보여 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김희애와 동급에서 연기하는 본인의 커리어 정점을 장식한 작품인데, 여기서 희대의 표정연기는 유명한 대사인 "감자 좀 쪄줄래?"와 함께 짤방으로 만들어져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배우 김상중] 사건이 있은 후 유준상은 왜 자신을 때렸는지 몇차례 물어봤으나 그럴 때 마다 그런 적이 없다고 부인을 했습니다. 결국 유준상이 같은 장소에 있던 제3자의 증언을 들고 나오자 그제서야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둘의 사이가 괜찮아진 건지 북촌방향에서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김상중] 덕분에 무난히 10년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이 때문에 중년탐정 김상중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한 예로 추적자 더 체이서의 홍보를 위해 출연한 한밤의 TV연예의 직구 인터뷰라는 코너에서도 그것이 알고싶다를 연상시키는 말투로 '중년탐정 김상중'이 직업병에 걸린 것이 아니냐 하는 우스개도 있었습니다.
[배우 김상중] 한석규의 고등학교, 대학교 1기수 후배이기도 합니다. 39회인 유재석의 고교 7년 선뱁니다. 런닝맨 출연 당시 막역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상중과 차광수는 신옥철 공군 소장과도 고교 동깁니다. 중노년 김구 역할은 배우 조상건으로 교체되었으며 최후의 암살 순간까지 맡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상중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