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김부선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부선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부선] 김부선의 출생일은 1961년 7월 10일 (5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부선] 김부선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딸 이미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부선] 김부선은 대정여자고등학교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부선] 공지영 남편과의 불륜설로 인해 딸과 의절하는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김부선 "딸 이미소와 인연 끊었다"…애틋하더니 무슨 일 있었나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습니다. 몸에 전갈과 장미 문신이 있습니다.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며, 특히 고추장이 듬뿍 들어간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배우 김부선] 상류층과 파티하며 마약을 하는 연예계의 추한 일면과는 정반대로 신념을 위해 목숨까지 거는 사람들의 존재에 큰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본인은 술회하고 있습니다. 2017년 대선 때, 안철수를 찍었다고 스스로 공개했습니다. 총선 때마다 민주당을 지지했는데, 정작 자신의 소송을 도와주는 의원들이 없었다며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이기라며 당시 새누리당 대표인 김무성을 응원하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배우 김부선] 그래서인지, 과거 진보 논단에서 그녀를 호의적으로 인상비평한 적도 있습니다. 사실 그가 사회 운동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 더 직접적인 계기는 1986년의 구속 수감 때였습니다. 교도소로 이감된 이후로도 몇개월 간 운동권 대학생들과 교류하며 그들의 사상에 경도되었습니다.

[배우 김부선] 실제 김부선도 모델출신으로 많은 연기 경험이 없던 상황이었습니다. 역대 애마부인 가운데 배우로 커리어를 이어간 경우가 드물 정도로 해당 배우들은 눈요깃감으로 소모되었고, 마치 본드걸처럼 몇대 애마란 수식어가 붙습니다. 그 이후 배우로 다양한 커리어를 채웠으면 모를까, 마약사건 이후 제대로 된 다른 대표작을 만들지 못했으니, 그 시절 3대 애마부인으로만 기억되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배우 김부선] 로는 보다 많은 작품을 찍게 되었으며, 내 머리속의 지우개, 친절한 금자씨, 너는 내 운명,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등의 히트작에도 출연했습니다. 단역이지만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년간은 배우로서의 활동보다는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구설수에 자주 오르고 있습니다.

[배우 김부선] 얼굴과 체격이 마치 젊은 시절의 어머니를 방불케 합니다. 이미소는 과거 김부선과 같이 출연한 방송에서 "엄마가 스캔들이 터질 때마다 나는 이유없이 놀림거리가 됐고, 마약쟁이 딸이라는 눈총을 받았다"며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계속되는 김부선의 논란으로 인해 멘탈이 터져버려 해외로 떠났다고 합니다.

[배우 김부선] 거의 1년에 1편 내지 2편 정도의 영화를, 그것도 비중이 극히 적은 역할들만 맡으며 배우로서의 인생을 마감하려나 싶던 찰나에, 2004년 특별출연한 말죽거리 잔혹사를 통해 이슈가 되며 재기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이것 좀 만져봐"라는 두고두고 회자되는 희대의 명장면을 탄생시켰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김부선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