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김삼화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삼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삼화] 박정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루머에 연루된 적이 있으나 이는, 박정희를 허위사실로 폄훼하려던 김현철의 자작극으로 밝혀졌고 김현철은 500만원의 벌금을 선고받았습니다.

[배우 김삼화]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6세부터 무용을 시작하여 조선무용연구소 한성준에게 사사했으며, 성신여중 재학 당시 15세의 나이로 미국 대통령 특사 환영연회에서 공연을 하는 등 "천재 소녀 무용가로 불리며 일찍부터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1955년 김기영 감독 양산도에서 주연을 맡으며 영화 데뷔를 했습니다.

[배우 김삼화] 특기인 무용을 선보인 논개, 한홍합작 영화 이국정원, 궁중여인으로 분해 엄앵란과 칼싸움 활극을 선보인 대도전 등 15편 안팎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데뷔 이후에도 김삼화무용연구소를 운영했고, 드라마센터의 한강은 흐른다로 1962년 연극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지적인 배경과 거침없는 언사로 영화가의 독설가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삼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