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김선영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김선영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김선영] 김선영의 출생일은 1976년 4월 10일 (44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선영] 김선영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7cm,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선영] 김선영은 영덕여자고등학교 한림대학교 철학과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선영] 응답하라 1988에서 김선영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대중의 인지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극단 "나베"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남편인 이승원은 영화감독입니다. 몇몇 커뮤니티에서 루피(뽀롱뽀롱 뽀로로), 도우너를 닮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배우 김선영] 2020년 7월 더착한엔터테인먼트 시절부터 함께한 강용남 대표를 따라 강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겼습니다.

[배우 김선영] 이 작품에 극 중 선우(고경표 분)와 진주(김설 분)를 홀로 키워가는 '선영' 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그야말로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남편을 잃고 왕래가 끊긴 시댁의 끈질긴 구박을 당하면서도 꿋꿋이 자식들을 키워가는 엄마의 모습을 그리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게 됩니다.

[배우 김선영] 2018년 영화 허스토리에서 '신경옥 사장'으로도 열연했고, 대망의 2019년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선 게장집을 운영하는 '박찬숙' 역을 맛깔나게 소화해내며 극찬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선 사택마을의 인민반장 '나월숙' 역으로도 또 한 번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배우 인생 2번째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배우 김선영] 의 좋은 연기로 2020년 56회 백상예술대상에선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출연 후 첫 연기상입니다. 삼광빌라.엔 언니인 순정(전인화 분)의 헌신적인 뒷바라지로 의사가 된 커리어우먼이지만 남자들의 가벼운 호의에도 금방 넘어가버리는 금사빠 의사 '이만정' 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선영] 2014년엔 무리할 정도로 다작을 했는데 장,단편을 가리지 않고 무려 다섯 작품에 연달아 출연하였으며 이때 영화로도 복귀해 3편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김선영에게 연극 무대에서 영화와 드라마로 시선이 옮겨간 시기를 꼽자면 바로 2014년일 것입니다. 그러던 중 자신의 이름 석자를 제대로 알리게된 작품에 출연하게 되는데 바로 2015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입니다.

[배우 김선영] "저렇게 연기잘하는 배우가 왜 여태껏 안나왔느냐?"라는 반응도 이때 나오게 됩니다. 이후 MBC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파수꾼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명품조연으로서의 가치를 크게 높였고, 2017년 영화 소통과 거짓말에선 학원실장, 슈퍼마켓 주인으로 1인 2역을 소화해내며 들꽃영화제와 춘사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선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