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김성령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김성령] 김성령의 출생일은 1967년 2월 8일 (53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성령] 김성령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8cm, 몸무게는 54kg,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성령] 김성령은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인하공업전문대학 (전자계산학 / 전문학사),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예술·디자인대학 (연극영화학 /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학 / 석사)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침례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성령] 1988년 미스코리아 眞 출신으로 나 미스코리아 나갔던 여자야, 1988년 연예가중계 MC로 연예계에 데뷔했고, 1991년 강우석 감독의 영화 '누가 용의 발톱을 보았는가' 에 출연하며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 전업했습니다. 영화와 사극,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꽤나 많은 드라마들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 바 있으나 사극에서 맡은 역할들이 유명한데, 왕과 비의 폐비 윤씨 역이나 명성황후의 일본인 첩자 미찌꼬 역할, 무인시대에서 이의방의 애첩인 무비 역할 등이 대표적입니다.
[배우 김성령] 서지수 역으로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어 2012년부터의 제2의 전성기를 보냈습니다. 예전의 모습으로 그녀를 기억하는 이들은 변한 모습을 보고 동일인물인줄 못 알아볼 정도라고 합니다.
[배우 김성령] 남편이 부산광역시에서 사업을 하고 있어 서울 - 부산을 오가며 결혼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김성경은 2013년 2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언니와의 관계가 썩 좋지 못하다고 했지만 잘 지내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후 2014년 6월 라디오 스타에서 같이 칸에 여행도 다녀오고 화해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김성령] 2011년 의뢰인이라는 영화에 출연하면서 하정우와 호흡을 맞추기도 하였습니다. 예전엔 이런 이미지의 배우였으나 2012년 45세 때 SBS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 출연 이전과 이후의 이미지가 확 변한 배우로, 이전까지는 보통의 중년 여성 연기자에 맞는 역할 위주로 연기해왔다면 추적자 더 체이서에서 서지수 역할을 맡은 뒤로 품위 있고 차가운 도시적인 여성으로 역할이 더 어려졌다 역시 최강동안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배우 김성령]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자 부산광역시장인 오거돈과 사돈 관계입니다.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오거돈이 부산광역시장 선거에 출마했을 때 선거 유세를 도와준 적도 있습니다.
[배우 김성령]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미용실 원장님의 권유로 미스코리아 대회에 나가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 : 8등 안에 들 거라고 예상을 하셨어요? 대회 시작도 안 했는데? 허허 대단하시다 ㅋㅋ 1995년 CF 감독 채은석과의 결혼 소식이 보도되었으나 결혼식 직전 파혼하였고, 이듬해인 1996년, 건축 관련 사업을 하는 이기수와 결혼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성령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