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경환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개그맨 허경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의 출생일은 1981년 2월 16일 (39세)이며, 출생지는 경상남도 통영시(전.충무시)입니다. 허경환의 신체 스펙은 169cm, 65kg, O형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 여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통영고등학교, 마산대학 피부미용과(중퇴), 부산예술대학교 이벤트연출과(편입, 전문학사), 소속,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나왔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마산대학교 1학년을 마친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하였고, 2007년 KBS 개그맨 22기 공채로 데뷔해 개그콘서트에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개그맨이 되기 전에는 부산에서 레크레이션 MC를 하다가 엠넷 '톡킹18금'에 출연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2010년 닭가슴살 및 치킨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여 대박을 터뜨리고 있는 중입니다. 본업인 코미디보다 쇼핑몰 운영으로 버는 돈이 훨씬 많을 정도라고 하며, 이어서 치킨&포장마차 체인점 사업을 시작했는데 무려 지상파 연속극에 PPL을 넣을 정도로 상당히 잘 되는 모양입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2015년 11월부로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에 출연했는데, 하필 그 시기에 진짜 사나이 팀이 갔던 부대는 다름아닌 해병대였고, 아니나다를까 신나게 구르고 털리고 별 고생을 다 했다고 합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2009년 5월에 개그우먼 장도연, 곽현화를 백댄서로 '있는데'라는 트로트 앨범을 냈지만 판매 실적은 처참했습니다. 그래도 모 팀에 어떤 선수 응원가로 쓰였었다 저 때 박영진이 허경환을 제일 신랄하게 깠습니다. 그러나 개그맨들이 앨범을 내는 것은 음반이나 음원 판매가 목적이 아니고 행사 때 레퍼토리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실패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본명이 허동원이었으며, 현재는 공식적으로 개명했습니다. 특이하게도 예명을 본명으로 그대로 쓰게 된 케이스입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2016년 12월 25일 MBC 복면가왕에 김군 최군 우리 모두 구세군이라는 이름으로 참여해서 하얀시 눈이군 쌓이면 우리마을과 최성수의 '풀잎사랑'을 부른 뒤 김정민의 '마지막 사랑'을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개그맨들이 대학로나 개그콘서트와 같은 공개코미디에서 맹활약하는 반면 토크쇼만 나갔다하면 제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허경환은 공개 코미디보다 오히려 토크쇼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더 두각을 나타내는 특이한 개그맨입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2018년 9월 LA까지 날아가서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직관하고 인증 사진을 올리며 아미라고 언급했고, 비슷한 시기에는 EBS의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도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에피소드는 오복아 밥먹자 이자슥아이며, 이 내용이 오복이의 식습관 문제를 다루었던 이야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애매한 캐릭터로는 크게 빛을 보지 못하다가 유행어와 복근 자랑으로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복근이 선명하고 특히 가슴근육이 굉장히 큽니다. 본인도 가슴이 너무 큰게 콤플렉스라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큰 가슴 덕에 몸매가 더욱 섹시해보였고 그 덕에 스타덤에 오르게 됐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은 유행어가 꽤 많은 편인데 봉숭아학당의 '~해 봐야 아~ ~하는 구나'와 ~하고 있↘는↗데~, 서울메이트의 '~했'니↗', 네가지의 '아니아니 아니되오', 거지의 품격의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등등이 있습니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허경환. 앞으로도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