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문정희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문정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문정희] 문정희의 출생일은 1976년 1월 12일 (44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문정희] 문정희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4cm, 몸무게는 43kg,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문정희] 문정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문정희] 또 춤과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 덕분에 드레스빨은 제법 받는 편입니다. 2009년 결혼한 남편은 186cm의 장신으로, 소개팅으로 만났는데 '어, 이번에는 내가 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간 남편에 대한 정보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남편 본인이 원치 않아서라고 합니다.

[배우 문정희] "드라마를 통해 송윤아를 선물받았다"고 할 정도로 절친한 사이입니다. 레드카펫위에서는 주로 민소매나 튜브탑 형태의 드레스를 선호하며, 통상 기자간담회에서 입는 패션에 비해 레드카펫 위의 반응이 훨씬 뜨겁습니다. 어깨를 드러내는 의상을 입었을때 더 아름답다는 평가 받았습니다.

[배우 문정희] 단아한 매력을 가진 배우입니다. 차분하고 매력적인 목소리 톤과 탄탄한 연기력이 일품인 배우이며, 뮤지컬과 커리어를 병행하는 만큼 노래 실력도 상당합니다. 춤 실력도 뛰어나 댄스 강사 경력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살사댄스 국제대회에 참가했을 만큼 아마추어라기보다 프로 댄서에 가깝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배우 문정희] 라디오 2009년 1월 25일 SBS 파워FM 설 특집방송 '설 음악여행 파워 리퀘스트' - DJ 단독진행으로, 특별히 대본을 준비하지 않고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동안 청취자의 사연과 신청곡 위주로 이뤄진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 11월 17일 ~ 11월 18일 SBS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 스페셜 DJ 김창완 해외공연 일정으로 임시로 이틀동안 맡게 되었습니다.

[배우 문정희] 내레이션 60만번의 트라이 오사카 조선학교 고등부의 럭비팀이 전국 출전 중에 겪는 일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배우 문정희] 1998년 극단 학전에서 연극 '의형제'로 데뷔했으며, 데뷔 초창기 '형제는 용감했다, 그리스' 등 몇 차례 무대에서 활동했습니다. 독립영화나 단막극 외에는 조연급 역할로 필모를 채워 왔습니다. '하류인생'에서는 드센 여배우 역으로 쌍욕 연기를 소화하며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배우 문정희] 이제와 하는 말이지만 그때 쌍욕 연기 진짜 충격적이었습니다. 등등 첫사랑의 로망과 판타지를 압축한 것만 같은 캐릭터로 남성 팬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도회적인 여성 역과 귀여운 아줌마성 캐릭터를 번가르며 오가기 시작했습니다. SBS 드라마 '독신천하'에서 이지적이고 도회적인 커리어 우먼 역할을 맡아 윤상현과 호흡을 맞췄으나 상대작이 MBC의 '주몽'이였던 만큼 흥행하지 못했다 다음 작품인 KBS드라마 '행복한 여자'에서는 푼수끼 다분한 노처녀 역을 맡아 연하남 강지섭과 러브라인을 형성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문정희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