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문희경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문희경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문희경] 문희경의 출생일은 1965년 9월 23일 (55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문희경] 문희경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문희경] 문희경은 하례초등학교 효돈중학교 서귀포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문희경] 당시 대상 수상 노래 제목은 `그리움은 빗물처럼`이며 벅스뮤직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노래 길이가 8분인 건 넘어가자 어쨌든 강변가요제 대상 이후 가수 생활로 연예계에 입문했고 1990년대 중반까지 다른 활동으로의 외도 없이 전문 발라드 가수로서 1989년 1집 (갈 곳 잃은 연정), 2집 (예전같지 않은 너) 등 2장의 정규 앨범을 내고 1993 대전엑스포 앨범에 참여하여 커리어를 이어 나가게 됩니다.

[배우 문희경] 배우로 나서기 전에는 1987년 강변가요제 대상을 따내면서 유망주로 주목받았던 가수 출신입니다. 이 당시만 해도 대학가요제나 강변가요제에서 금상 이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가수로서 성공을 보장하던 시절이었습니다. 물론, 이 때 동상을 차지했던 티삼스의 레전드급 노래 매일 매일 기다려가 꽤 임팩트가 강했던 탓에 상대적으로 묻혔다고 직접 그녀가 밝혔습니다.

[배우 문희경] 1965년 9월 23일 제주도 남제주군 남원면(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에서 태어나 서귀포여고와 숙명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최근에는 힙합의 민족 시즌 1과 시즌 2의 출연으로 인해 국민 할미넴의 이미지도 구축, 새로운 쎈 언니 이미지를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배우 문희경] 나이에 비해서 노안의 속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1965년생으로 현재 만 54세인데, 드라마에서 악덕 재벌 사모님, 아주머니 역을 많이 맡아서 오히려 더 나이들어 보입니다. 동갑내기로 배우 전인화, 도지원, 손창민, 가수 이승환, 장혜진, 양수경이 있습니다. 2016년 할머니들의 랩 배틀 프로그램 힙합의 민족에 출연해서 준우승했습니다.

[배우 문희경] 꽤 인기를 끌기도 했지만 1990년대 중반 이후 가수로서 한계를 느낀 문희경은 배우로 방향을 수정하게 되고, 그 후 뮤지컬과 영화를 넘나들면서 뛰어난 배우로 변신하게 됩니다. 드라마만을 봐서는 못된 계모나 심술궂은 아주머니만 전문으로 할 거 같지만, 연기의 폭이 대단히 넓고 뮤지컬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배우 문희경] 보이스트롯에 참가해 에일리와 듀엣 무대를 꾸미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에일리 어머니보다 1살 어리다고 합니다.

[배우 문희경] 재미있게도 2016년 하반기에 출연 중이었던 KBS 2TV 전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에서도 직접 이 곡을 불렀습니다. 1대100 441회 방송에서 1인으로 참가했으며 인터뷰를 할 때 이금희, 유난희와 더불어 숙대 3대 퀸카였다는 걸 언급했습니다. 조우종이 "30년 젊다면 지금 어떤 걸그룹일 것 같냐고 묻자, "효린이나 화사 그 정도급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문희경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